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반응형

예전에는 한자사용이 한글과 더불어 그 빈도수가 상당히 높은편이였습니다.

 

하지만 특정시점부터 한글 보편화로 인해 그 사용빈도수가 상당히 떨어졌지만 여전히 한국 언론 등에서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에 대한 글을 써보려고 하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평소에는 자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검색하는 방법조차 몰랐는데요.

 

영어나 한글 등은 글자만 확인하고 검색을 손쉽게 할 수 있지만 한자는 획수나 부수 등을 모른다면 단순히 형태만 가지고 검색하는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검색하는 방법

 

우선적으로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마우스로 그림을 그리듯이 따라서 쓰기만 하면 자동인식을 통해 그 음이나 의미가 나오게 되는데요.

 

 

인터넷 검색창에서 "한자사전" 을 입력하게 되면 첫번째줄에 이와 관련됨 홈페이지가 나오게 되고 클릭해서 접속부터 하시면 됩니다.

 

한자사전 바로가기 (클릭) ▶

 

사전 검색창 오른쪽에 있는 필기인식기를 클릭하고 마우스로 그냥 그리기만 하면 끝!!

 

어려운 부분이 전혀 없습니다!!

 

 과정

 

 

그래도 이해가 잘안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임의로 '쇠 금' 자로 설명 해보겠습니다. 한자를 그리듯이 하면 되는데 너무 못그렸네요.

 

어쨋거나 위 이미지처럼 마우스로 획을 그으면 연관된 한자가 나오게 됩니다. 첫째줄에 관련된 한자가 나오고 검색창에서 자동입력이 됩니다.

 

 

그 한자가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의미와 관련되어 있는 단어, 사자성어 등의 정보가 나오기 때문에 참고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상형문자가 나오는데 이런 내용이 개인적으로는 재미도 있고 이 한자가 왜 이렇게 생겼는지(?) 에 대한 궁금증도 풀려서 기억이 잘나더군요!!

 

 마치며

 

위와 같은 과정대로 하시면 3~4분 이내에 본인이 알고자 하는 한자의 의미를 알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와 관련된 내용에 대해 새로운 부분이 있으면 추후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